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희망복지지원단이란?

복합적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하고, 지역 내 자원 및 방문형 서비스 사업 등을 총괄·관리하고 있습니다.

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신청방법은?

위기에 처한 당사자가 직접 또는 위기에 처한 이웃을 발견했을 때 수시로 읍면동 복지전담팀이나 시군의 희망복지지원 부서로 전화나 방문하여 지원을 요청하시면 됩니다.

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신청대상은?

긴급하게 도움을 원하는 가구나 장기적으로 보호가 필요한 가구 등 어려움에 처한 지역주민이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희망복지지원단 서비스 지원내용은?

읍면동 복지전담팀이 대상자를 직접 방문 상담하여 복지급여, 민간자원 연계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상담과 복지서비스 관리를 진행합니다.

통합사례관리란?

지역내 공공·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·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·보건·고용·주거·고용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·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입니다.

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선정은?

복지서비스 신청자에 대하여 복지욕구 조사와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합니다.

대상자 발굴 → 초기상담(읍면동) → 대상자 접수 → 욕구 및 위기도 조사 → 사례회의 개최 → 대상자 구분 및 선정 → 서비스 제공계획 수립 → 서비스 제공 및 점검 → 종결 → 사후관리(읍면동)

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지원내용은?

공공기관과 민긴기관의 복지자원을 활용하여 대상자에게 맞는 서비스를 연계·제공합니다.

  • 콘텐츠 관리부서사회복지과(061-286-5743)
  • 최근업데이트2025-04-01